나경원 "연동형 비례제 대신 의원수 10% 감축 전제로 지역구·비례 배분 논의하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나경원 "연동형 비례제 대신 의원수 10% 감축 전제로 지역구·비례 배분 논의하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라한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19-03-26 01:15

본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최근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5일 선거제 개편과 관련해 "의원 정수를 10% 줄인다는 전제하에 지역구 의석수와 비례대표 의석수를 어떻게 배분할지 논의하자"고 했다.

그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당은 비례대표제의 전면 폐지를 고집하겠지만, 이 부분은 열린 자세로 토론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간 비례대표제를 전면 폐지하자던 주장에서 한발짝 물러선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본래 취지에도 부합하지 못하는 국적 불명의 선거제는 논외로 하고 선거제 개편을 논의하자"며 "지금 여당이 제안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표의 등가성이 보장되지 않는 위헌적인 법안이고, 실질적으로 연동형에도 부합하지 않는 야합 투표 조장 선거제도"라고 했다. 이어 "비례대표제에서 우리가 보완할 수 있는 게 있는지 또는 비례대표제를 폐지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이같은 제안의 배경에 대해 "(여야4당이 주장하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절대 선(善)인 것처럼 고집해서는 하나도 해결할 수 없다"며 "선거법을 일방적으로 강행하지 말고 정개특위에서 제대로 논의하자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선거법만큼은 합의에 의해서 처리해야 한다. 패스트트랙에 올리는 것은 의회 민주주의에 반하는 것"이라고 했다.

비아그라후기

타이인포

비아그라구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7
어제
95
최대
189
전체
5,709

카시키 필림 워크스
Copyright © CACIKEFILMWORKS.COM All rights reserved.